본문 바로가기

MMA/MMA 소식

코리안 좀비 정찬성 선수 UFC 은퇴..............................보류!

반응형

안녕하세요. 독수리 정수리입니다. 벌써 목요일입니다~ 길었던 한 주의 끝이 보입니다. 주말까지 조금만 힘냅시다!

 

오늘은 정찬성 선수의 소식입니다. 

 

지난 UFC 273의 메인 이벤트, 알렉산더 볼 카노프스 키와 페더급 타이틀 전을 치른 정찬성 선수!

 

*페더급 타이틀 전 후! 

 

(왼) 현 페더급 챔피언 볼카노프스 코리안 좀비 정찬성 (오)

 

결과는 아쉽게도 4라운드 TKO로 패배하여, 볼카노프스키가 페더급 왕좌를 지키게 되었습니다.

 

경기가 끝난후 정찬성 선수는 인터뷰를 통해 은퇴를 암시했었습니다. 

 

'넘을수 없는 벽을 느낀 것 같았다. 더 이상 챔피언이 될 수 없는 걸 알고 있다' 후 펑펑 울면서 감정을 토해내서

 

많은 격투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죠. 그로 인해, 이곳저곳에서 이제 은퇴를 하는 것이 아니냐, 라는 말이 돌았습니다.

 

 

*한국에 돌아와서도 고민했다?

 

지난 4일 유퀴즈온더블럭에 출연한 정찬성 선수는 "나이가 문제가 아니다. 수술도 괜찮다. 하지만 나중에 어딘가 

 

불편해진다면.. 예를 들어서 머리에 문제가 생긴다면 상상도 하기 싫고, 세 아이의 아빠로서 건강하게 은퇴하고 싶다.

 

라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오늘 정찬성 선수의 인스타그램에 하나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출처- 정찬성 선수 인스타 그램

 

출처- 정찬성 선수 인스타 그램

 

만약 한국 대회가 개최된다면, 3번째겠네요.

 

정찬성 선수의 파이터로써의 의지가 얼마나 강한지 새삼 느끼게 됩니다..!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안전하고 멋진 퍼포먼스의 경기를 보여주시길 바라겠습니다!

 

https://crowneagle.tistory.com/51

 

코리안 좀비 정찬성, 왜 좀비인가?

안녕하세요! 독수리 정수리입니다~! 벌써 한주의 끝에 다다르고 있네요. 목요일 늦은 저녁입니다. 내일은 금요일! 이번 한 주 계획하신 대로 잘 보내셨나요? 저는 뭐 그럭저럭 보내고는 있습니다

crowneagle.tistory.com

 

정찬성 선수의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독수리 정수리 생각

 

이미 UFC 한국인 페더급 파이터로써, 상위 랭크, 타이틀 전 2회라는 커리어로 살아있는 레전드라고 볼 수 있는 정찬성 

 

선수! 2번째 타이틀 도전할 때 이번이 기회라며 꼭 타이틀을 거머쥐겠다는 의지를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볼카노프스키의

 

압도적인 기량에 아쉽게도 패배했죠. 인터뷰할 때, 평소 정찬성 선수의 몸 상태를 보면, 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

 

다만, 엄청난 파이터로써의 의지로 다시 한번 경기를 뛰고 싶다는.. 사실 엄청나게 힘든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냥 

 

한 경기를 뛰는 게 아닌, 캠프를 차려서 엄청난 훈련을 해야 되고, 전략을 짜야하고, 그대로 수행할 수 있게 또 노력해야

 

되고, 무엇보다 지옥 같은 감량을 감내해야 합니다. 하지만, 만약 한국 대회가 열린다면 정찬성 선수 입장에서는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것이겠죠. 꼭 그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안한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