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MA/경기 리뷰

UFC 298 메랍 드발리쉬빌리 vs 헨리 세후도 경기 리뷰!! (스포)

반응형

 

안녕하세요 독수리 정수리입니다.

 

오늘 경기 리뷰는 지난 ufc 298에서 펼쳐졌던 

 

메랍 드발리쉬빌리 vs 헨리 세후도에 대해서 리뷰해보려 합니다.

 

먼저 선수들에 대해 간단하게 프로필부터 훑어보시죠!

 

*헨리 세후도 

 

미국 1987년 2월 9일  163cm/61kg/161cm(리치) 20전 16승 4패 전 ufc 플라이급, 밴텀급 2체급을 석권한 챔프 출신

 

격투팬들이라면 모를 수 없는 헨리 세후도입니다. 

 

플라이급과 밴텀급을 모두 석권한 엄청난 커리어의 챔피언 출신입니다.

 

두체급 석권 후 은퇴했으나 최근 다시 돌아와 메랍과 경기를 가졌습니다. 

 

레슬링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로써 살아있는 전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랍 드발리쉬빌리

 

조지아 출생 1991년 1월 10일, 168cm/61kg/161cm(리치) 21전 17승 4패 삼보베이스 파이터

 

현재는 뉴욕에 거주하며 삼보 베이스의 파이터입니다.

 

일명 '막일'을 뛰면서 차근차근 성장한 선수입니다.

 

이번 세후도와의 경기 후 '막일'도 MMA 훈련 종목에 넣어야 된다는 우스개 소리가 들릴 정도로..

 

엄청난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각설하고 1라운드부터 보시죠!!

 

두 사람은 세살 차이가 나는군요. 아무튼 헨리 세후도의 복귀전!!
시작한지 얼마 안돼 레그킥을 날려주는 세후도
메랍도 회축을 날려줍니다! 하지만 어림없는 볼

 

거리가 좁혀졌을때, 세후도의 펀치가 들어갑니다.
순간 휘청이는 메랍!
이 기회를 살려야 합니다. 추격하는 세후도
하지만 회복하고..
세후도를 상대로 오히려 싱글렉 캐치를 들어가는.메랍!!!
적잖게 당황한 세후도, 그도 그럴것이 세후도는 아시죠? 레슬링 금메달 리스트입니다. 그런데..
다리를 들어서 오른다리가 가깝게 만들고,
발목 받치기하며 그대로 테이크 다운!! 이거 다들 충격 받았을겁니다
세후도가 이렇게 크게 넘어진적이 있었나요????????????????? 테이크 다운 성공한 메랍
머리로 상대 중심을 눌러주는 메랍
하지만 금방 포지션 회복합니다. 역시 세후도..
펀치후 순간적으로 세후도의 오금을 잡아 당깁니다 ㄷㄷㄷ
쿵 뒤로 넘어가는 세후도
이때 자연스럽게 넘기고 포지션 잡는 세후도 ㄷㄷㄷㄷㄷㄷ
역시 세후도 안 죽었습니다. 포지션 역전!!
기무라를 잡아보려 하지만 각도가 안나오는 메랍입니다
기어코 일어서는 메랍
백을 잡고 케이지로 몰아넣는 세후도!
백을 잡고 무릎으로 때리다가, 메랍이 다시 돌아서 마주합니다.
이렇게 1라운드는 끝이 납니다.

 

*1라운드 - 보는 분들에 따라 다르겠지만, 1라운드에 메랍이 한번 다운당하게 됩니다. 그러나 금방 회복하고 오히려 

 

크게 테이크 다운에 성공합니다. 세후도를 상대로 테이크 다운해서 다들 놀라운 반응이었죠. 

 

두 번째는 스크램블 상황에서 세후도가 포지션 역전을 하며 그라운드 컨트롤을 끌어갔습니다.

 

전체적으로 비등비등한 라운드라고 생각합니다. 애매하네요..

 

*2라운드

 

싱글렉 캐치하는 세후도
곧바로 뒤로 돌아 백을 잡습니다. 역시 금메달 리스트!
좀 그렇네요.
아무튼 다시 포지션 회복후 펀치를 날리는 메랍!
점점 펀치를 날리며 압박해봅니다!
일루와보라고 야
압박에 그대로 당할순 없다! 테이크 다운 시도하는 세후도
? 뭐 어쩔ㅋ 막아내는 메랍. 대단한데요...?
계속 투닥투닥!
메랍의 지속적인 압박!! 엄청난 체력입니다. 세후도는 당연히 체력이 빠질수밖에 없습니다.
싱글렉 캐치하는 세후도
자 싱글렉 캐치후 다운 시도합니다만, 여기서 중심을 잡으며 메랍이 세후도의 옆구리에 펀치 세례를 날립니다.
슬슬 체력이 빠지는 세후도와 이걸 알고 밀고 들어가는 메랍
큰 펀치 허용하고 데미지가 분명히 있었습니다!
세후도 정신 차려야 합니다
아니.싱글렉 캐치하는 메랍!
아까 보셨죠? 다시 발목 받치기. 이걸 안쪽으로 하면 안뒤축 후리기인데 세후도가 자주 쓰는 스킬입니다. 그런데..
세후도가 쿵 하고 넘어갑니다. 대단합니다 진짜 ㅋㅋㅋㅋㅋ 두번이나 크게 넘겼습니다.
케이지 레슬링도 세후도보다 메랍이 조금더 우세한 상황
뽑아서 메치려는 메랍
눕히는데는 성공하나 곧바로 포지션 회복하는 세후도!
힘에 밀려 넘어지는 세후도
슬립 다운입니다. 바로 다리를 잡는 세후도
세후도의 자존심!! 넘어가라!!
다리를 쑥 빼는 메랍
앗... 목을 잡혀버립니다...!!
메랍 표정보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쾌합니다
목을 한참동안 저렇게 잡고 안 놔줍니다. 굳이 뒤로누워 길로틴을 할 필요가 없죠.
???:얌마 잘했어 ㅋ

 

*2라운드 평 - 천하의 세후도도 나이를 먹나 봅니다. 

 

메랍 드발리쉬빌리가 세후도를 상대로 2라운드를 아예 먹어버렸습니다.

 

세후도의 레슬링이 메랍에게 통하질 않습니다. 

 

오히려 크게 넘기는 쪽은 메랍 드발리쉬빌리입니다. 전체적으로 컨트롤을 한쪽은 메랍입니다.

 

그냥 레슬링으로 완전히 발렸습니다.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를 상대로 보여주는 엄청난 체력입니다.

 

메랍의 체력은 약을 한 건가 싶을 정도로 엄청나네요.

 

*3라운드

 

다시 시작후 싱글렉 캐치! 완전히 몸에 붙어서 들어옵니다.
다시 다리를 들어 기저면을 좁히는 메랍!
세후도는 이 상황이 매우 불편합니다
그대로 당겼다가 다시 케이지로 밀고 백을 잡는 메랍!
니킥으로 마사지 해줍니다.
???: 아 나 진자 빡껨한다 ㄹㅇ 열받네
그렇다기엔 메랍의 펀치가 점점 얹히고있고...

 

메랍이 부지런히 테이크 다운을 시도합니다.
레슬링 베이스가 메랍인가요??????????????????????? 어떻게 된거죠
으아앙야아아아아아아 떨어저~~~~~~~~~~~~~!!!!!!!!!!!!!!!!!!
하지만 끈질긴 메랍!
유효타를 보세요. 메랍이 더 많습니다.. 어떻게 된거죠.
서있다가도
또또! 결국 또 테이크 다운 시도하는 메랍!
하지만 각도가 잘못 됐습니다. 세후도는 이미 여기서 지쳤던것 같습니다. 누가봐도 뽑기 쉬운 포지션 입니다. 목을 잡고 있습니다. 중심이 들려있어요.

 

그대로 들어서 쌀배달 갑니다. 메랍의 쌀배달 시작
굳이 들어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대편으로 가는 메랍, 헨리 쌀후도 어쩌나요 이 굴욕.
???: 야 내려라
흐 갸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ㅑ아앙!!
쌀배달 성공적으로 마친 메랍.헨리 쌀후도 배달완료 됐습니다.
이게 어떻게 된거지....? 정신 없는 쌀후도
일어나는 세후도를..
그대로 백을 잡아 케이지에 다시 몰아넣습니다.
케이지 레슬링 중이나.이미 세후도는 지쳤습니다.
자 마지막 찬스입니다 부지런히 때려야합니다.
라이트 훅! 피하는 메랍!
메랍의 펀치를 피하는 세후도의 클라스! 레벨 체인지 후...!!
그대로 안아서 안다리 후리기를 시전
이 기술은 쌀후도의 전매특허!!
어어.. 머리를 밀어서 힘을 못쓰게 만들어 줍니다.. 어어...
이야 방어해내는 메랍!!
다시 옆구리에 펀치 퍽퍽!
잡힌 다리를 세후도의 다리 안쪽에 넣어서 방어하는 메랍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승리를 확신하는 메랍
ㅁ ㅏ 들어온나
??? 뭐
경기 종료.

 

*독수리 정수리 생각

 

미국 최연소 올림픽 레슬링 금메달 리스트를 상대로 엄청난 레슬링 싸움을 보여준 메랍 드빌리쉬빌리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기술의 디테일은 세후도를 따라갈 수 없습니다만, 계속된 전진압박, 테이크다운 시도에 세후도도

 

지쳐서 대응을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운동을 해보신 분들이 아니라 하더라도, 

 

메랍의 체력이 정말 비정상적으로 느껴지실 겁니다.

 

세후도를 상대로 누구도 저렇게 쌀배달과 테이크 다운에 성공한 선수가 없었습니다.

 

세후도 선수도 결국 에이징 커브가 온 걸까요??

 

경량급은 35살을 넘어가면 승리를 챙기기 힘들다는 말이 기정 사실화 되는 기분입니다.

 

세후도의 링러스트+나이가 기력저하로 이어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은퇴했다가 다시 복귀해서 굴욕을 당했다고는 하지만, 다시 도전한 세후도가 대단합니다.

 

그 명성을 그대로 가져갈 수 있는데 다시 도전한 건 멋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캠프 중 코치 해고를 하고, 뒤에 몰래카메라였다고 한건 개인적으로 구리다고 생각합니다.

 

세후도도 자세히 생각해봐야 할 것입니다.

 

다시 세팅해야죠. 메랍 드발리쉬빌리는 이제 바로 션 오말리와의 경기를 준비해야겠네요.

 

정말 재밌는 경기를 봤습니다.

 

다들 파이팅 하시고, 화요일 마무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