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MA/경기 일정

ufc, ufc fight night 마빈 베토리 vs 브렌던 앨런, ufc 페더급 최승우 스팅 출전!!

반응형

 

안녕하세요 독수리 정수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경기에 복귀하는 대한민국 ufc 페더급 파이터 최승우 선수의 경기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는 4월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ufc fight night 242 대회에서

 

모르간 샤리에르를 상대로 경기를 하게 됩니다.

 

프랑스 출신 파이터 모르간 샤리에르

 

 

*최승우 

'sting' 최승우 92년생 17전 11승 6패,182cm/66kg/189cm(리치) 무에타이 베이스의 페더급 파이터 입니다.

 

 

최승우 선수는 국내 단체 TFC 3,5대 페더급 챔피언의 이력이 있습니다.

 

이때 스타성을 인정받고 ufc 무대로 데뷔하게 됩니다.

 

무에타이 국가대표 출신으로 엄청난 타격스킬이 매서운 파이터죠.

 

특히 시그니쳐 스킬은 투-훅은 알고서도 맞는 전매특허 기술입니다.

 

하지만 가지고 있는 옵션에 비해 너무 기본기 위주의 파이팅, 단조롭다는 평이 많습니다.

 

 

*최승우 선수의 커리어

 

그래플링은 타격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하기 때문에, 반쪽짜리 파이터라는 누명을 쓰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레슬링과 주짓수를 많이 보완하여서 야르노 에렌스와의 경기에서도 유도식 테이크 다운을 보여주며

 

발전된 기량을 보여줬습니다.

 

사실 현재 최승우 선수는 ufc 전적 4승 5패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옥타곤 데뷔 후 2연패 후 3연승을 해서 기대를 모았지만, 또다시 연패를 하게 되어 퇴출 위기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번 모르간 샤리에프를 상대로 꼭 2연승을 해야 합니다.

 

 

*모르간 샤리에르

 

 

모르간 샤리에르 선수는 영국 단체 케이지 워리어스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옥타곤에 데뷔했습니다.

 

전적은 19승 1 무 9패로 탄탄한 타격이 매서운 파이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확도와 파워, 스텝이 굉장히 좋은 파이터로 상당히 까다로운 파이팅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더급 마놀로 제키니 선수와 1라운드 경기에서 깊숙한 딥킥으로 복부를 명중해 그대로 TKO를 따냅니다.

 

페더급 또 다른 신성이 등장했다고 할까요?

 

*독수리 정수리 생각

 

그냥 안 봐도 비디오, 엄청난 타격 싸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의외로 클린치 싸움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 앤 아웃이 좋고 눈이 좋은 샤리에르 선수와, 기본기가 좋은 최승우 선수의 화려한 타격이 불을 뿜지 않을까 싶습니다.

 

과연 카프킥등으로 요리하고 전매특허인 훅이 먹힐지, 아직까진 샤리에르 선수의 데이터가 많지 않아서 그런지 

 

잘 파악이 안 되네요! 

 

아무튼 강력한 파이터임에는 분명합니다. 

 

이번 4월 7일에도 준비 잘하셔서 2 연승하는 최승우 선수의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