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MA/경기 리뷰

블랙컴뱃 04, 낮도깨비 설영호 vs 노잼 이청수 경기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독수리 정수리입니다.

 

이번엔 ufc 경기가 아닌 블랙컴뱃 경기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블랙컴뱃 단체가 MMA 격투계에서 뜨거운 감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블랙컴뱃은 무채색 필름을 운영하는 '검정'이라는 유튜버가 창설한 격투 단체입니다.

 

블랙컴뱃 검정 대표

 

유튜버로 시작을 했지만, 블랙컴뱃 '검정' 대표는 이미 최소 준프로, 프로급의 실력이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격투 선수들의 인생을 다룬 인간 극장 형식의 인터뷰부터 정식 격투기 대회를 창설하기까지

 

수많은 기획과 과정들을 지켜봤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사람들이 열광하는지 잘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꼭 유튜브로 찾아서 시청하시길 추천합니다.

 

굉장히 재밌는 서사들과 경기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파이트 클럽 우승자 출신 설영호 선수와 이청수 선수의 경기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두 선수 모두 '파이트 클럽'이라는 격투 콘텐츠에서 우승했고 최강자라는 소리를 들으면서

 

둘이 붙으면 누가 이길까?라는 궁금증을 자아내곤 했었습니다.

 

결국 두 선수가 최근 블랙컴뱃에서 경기를 뛰며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저 또한 기대했던 경기라서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각설하고 한번 가볍게 훑어보시죠!

 

*1라운드

 

낮도깨비 설영호 선수의 밝은 모습, 앞머리를 잘랐네요 ㅋㅋㅋ
설영호 선수는 로드fc에서 한 번 경기를 하고, 이번 블랙컴뱃은 데뷔전 입니다. 승리가 필요한 상황이죠
비장한 각오를 하고 나온듯한 이청수 선수, 이청수 선수는 직전 경기에서  헌터 선수에게 패배했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승리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낮도깨비가 설영호, 노잼이 이청수 선수 입니다.
라이트를 날리지만 가볍게 피하는 노잼 선수
바디잽을 날립니다. 설영호 선수는 거리를 좁히며 뚜벅뚜벅 걸어들어 오면서 압박하는 스타일을 보여줍니다.
순간 거리를 좁히며 왼손 훅을 날리지만, 맞지 않습니다.
레그킥이 빗나갑니다
노잼 선수의 레그킥은 들어 갔습니다.
서로 카운터를 주고 받는 모습입니다.
먼저 클린치를 걸어보는 낮도깨비.

 

싸잡고 힘을 빼는 노잼 선수, 낮도깨비 선수는 노잼 선수를 테이크 다운 하려고 노력중입니다만. 밸런스가 좋은 노잼 선수
원투를 날려 케이지로 몰고
다시금 케이지로 몰았던 낮도깨비 선수, 그렇지만 이 다음이 아쉽습니다. 다른 옵션이 없네요.
헤드킥을 날리는 노잼 선수, 이에 하이가드로 막아내는 낮도깨비
사실 1라운드에는 이렇다한 클린 히트가 없었습니다. 서로 투닥 투닥 간을 보는 느낌?
하지만 여기서 노잼 선수의 태클이 시작됩니다.
설영호 선수의 베이스는 무에타이입니다. 레슬링이 상대적으로 부족해 보입니다.
곧바로 머리를 상체에 박아주며 다리를 잡아 못 일어나게 막는 노잼 선수
결국 바닥으로 끌고 갑니다.
이후 리커버리 했지만 다시 타이밍 태클을 노리는 노잼 선수
깔끔하게 두번 테이크 다운 성공 합니다.
두들겨주는 노잼 선수
막판에 하체를 잡았지만, 어림없는 뽈~
1라운드 공이 울리기 전에 파운딩이 들어갔습니다 ㅋㅋㅋㅋㅋ

 

*1라운드 노잼 이청수 선수가 전략을 잘 들고 온 것 같습니다. 뚜벅뚜벅 걸어 들어오는 설영호 선수의 압박을 태클로 풀어냈습니다. 1라운드는 노잼 선수의 라운드 같습니다.

 

*2라운드

 

오버 핸드 라이트를 낮도깨비에게 맞추는 노잼 선수
그리고 케이지에 몰면서 펀치 러쉬하나, 낮도깨비 선수가 카운터를 맞추는 모습
그러나, 또다시 태클 지옥에 입성 합니다.
다리를 싸잡아 못 일어나게 막는 노잼 선수
머리를 밀어내는 낮도깨비, 잘 보시면 노잼 선수가 낮도깨비의 발을 발로 컨트롤 하고 있습니다.
서서히 포지션 회복하는 낮도깨비
머리쪽에 머리를 두며 방어를 하는 낮도깨비
싱글렉을 시도하는 노잼!
그러나 순간적인 틈을 타서 길로틴 초크를 시도하는 낮도깨비 선수
이 타이밍에 넘겨버리는 노잼 선수
낮도깨비 선수는 하체를 잡아서 못 도망가게 막아야 합니다.
하지만 길로틴이 하체를 못잡아 풀리고, 이틈에 사이드를 잡고 니온 밸리로 전환하는 노잼 선수
순간 마운트를 탔으나!
밀어내며 버터플라이 가드로 방어하는 낮도깨비 선수
하지만 테이크 다운은 성공했으니 찌그러뜨리면서 때려주는 노잼 선수
파운딩 파운딩

 

흐..에엥!
물론 설영호 선수도 테클을..
하지만 되려 카운터를 맞고
레그킥도 맞고
따라붙으며 반격하지만, 자기만 때리고 도망가는 노잼 선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설영호 선수는 조금 지쳐보입니다.
그래도 힘을 내서 원!
투...!
클린치...!
태클...?
안돼~~~~
또 넘어가 버렷
네 그렇습니다.

 

*2라운드  2라운드 역시 노잼 이청수 선수의 라운드였습니다. 1라운드에는 그래도 이청수 선수의 태클을 어느 정도 방어하다가 넘어가는 느낌이라면, 2라운드에는 그냥 쑥쑥 넘어가는 느낌, 그리고 파운딩을 적절하게 쳐줘서 지루하지도 않았습니다. 완벽한 이청수 선수의 라운드!

 

*3라운드 

 

여전히 미소를 머금고 있는 낮도깨비 선수..  컨셉이든 연기든 뭐든 이 부분은 대단합니다.
아..하지만 개인적으론 좀 깼던 멘트 그런데, 이런 캐릭터가 있어야 또 재밌죠?ㅋㅋㅋㅋ
'아 힘들당'
마지막 3라운드가 시작됩니다!
경기 시작부터 치고받는 두 선수
설영호 선수는 3라운드에 ko를 뺏지못하면 진다는걸 인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청수 선수의 반격도 거셉니다.
라이트 클린히트!
하지만...
또?!
넵, 또다시 타이밍 태클!
바닥으로 모셔지는 낮도깨비 설영호
노잼은 파운딩!
낮도깨비는 업킥!

 

언젠가 백을 잡게된 노잼 선수
롤링하며 순간적으로 벗어납나는 낮도깨비
호롤롤ㄹㄹㄹㄹㄹ!! 이놈 잡아라~
포지션을 역전! 하체를 잡는 노잼 선수
또다시 투닥 거리다가
다시 태클 성공하는 노잼 선수
백을 잡고
파운딩으로 두들겨 줍니다.
그러다가, 리어네이키드 초크를 노립니다.
그립이 완벽합니다. 깊게 들어가는 리어네이키드 초크

 

                                                          3라운드 시작 전에 이런 모습이 있었습니다. 

 

이기고 있지만 혼나는 이청수 선수
역시나 마지막을 인지하고 있는 설영호 선수
이번 3라운드에 모든걸 보여주자!

 

                                                                                       하지만 

결국 리어네이키드 초크가 깊게 들어갑니다. 낮도깨비 선수가 탭을 치며 노잼 선수의 승리!
박수치는 검정 대표
이청수 선수 승리 축하드립니다~

 

*독수리 정수리 생각

 

일단 멋진 경기를 보여준 설영호, 이청수 선수에게 무한 박수 드립니다.

 

이청수 선수는 MMA의 적합한 파이터인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좋은 것 같고 이번에 설영호 선수를 상대로

 

멋진 전략을 가지고 온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멋진 경기 보여주시기 바랍니다!

 

설영호 선수는 격투기계에 뜨거운 감자로써, 캐릭터가 상당히 강한 편이고 이슈가 잘 됩니다.

 

파이트 클럽에서 보여주었던 강렬한 이미지에, 우승까지 해서 상당히 이슈가 됐었죠.

 

하지만, 이번에 이청수 선수와 경기를 하게 되면서 약간 그 캐릭터가 깨졌다고 해야 하나

 

 밑밥을 깔고 쿨한 척한다는 여론이 많습니다. 

 

또한 격투기 도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부족하지 않나라는 평도 있습니다.

 

무엇이 됐든 본인들이 선택하는 것이겠죠.

 

아무튼 여러모로 이슈를 만들어내는 설영호 선수의 캐릭터.

 

더욱더 준비된 모습을 보고 싶습니다^^

 

두 선수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평안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