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이모저모

ufc 현 체급별 챔피언은?

반응형

안녕하세요, 독수리 정수리입니다 ^^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창문도 안 열고 있었더니 코가 답답한 것이 불편해서 창을 열어보니 날이 잿빛 하늘이네요.

 

혹시 모르니 외출 하신다면 우산 꼭 챙기시고요~ 오늘은 ufc 현 체급별 챔피언은 누구인가에 대해서 

 

한번 가볍게 훑고 가볼까요?

 

 

*플라이 급 

 

"데이브손 피게이레두" 이름 참 어렵네 

 

이름도 어려운 피게이레두 선수는 브라질 파라 수레에서 태어난 2017년 데뷔한 파이터입니다.

 

국적 - 브라질 파라 수레

 

생년월일 - 1987년 12 월 18 일

 

종합격투기 전적 - 19전 18승 1패 

 

신체조건 - 165cm/56kg/173cm (리치)

 

링네임 - Deus Da Guerra

 

파이팅 스타일-  하드펀처로 화끈한 타격과 탄탄한 주짓수 스킬  

 

동물 농장, 미용사, 벽돌공 생계를 위해서 여러 가지 일을 했던 선수네요. 플라이 급은 인기가 별로 없어서 잘 모르지만

 

데뷔 당시 뜨거운 감자였고, 플라이 급을 또다시 띄울만한 선수라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도 기대가 되네요!

 

 

*밴텀급

 

 

헨리 세후도

 

전형적인 레슬러 같지 않나요?? 단단하고 머리칼마저 직모.. 원래는 플라이 급으로 데뷔했었던 세후도 선수이죠.

 

국적 - 미국, 캘리포니아

 

생년월일 - 1987년 2월 9일 

 

종합격투기 전적 - 17전 15승 2패 

 

신체조건 - 162cm / 61kg / 171cm

 

링네임 - The Messenger

 

파이팅 스타일 -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로 테이크 다운 능력이 출중하며 개비기 또한 훌륭한데요.

 

요새는 가라데 스탠스를 사용하는데 타격 또한 무시 못할 웰라운드 파이터입니다.

 

ufc 플라이 급의 오랜 황태자 드미트리우스 존슨 ( 현재는 one fc 소속)을 2차전에서 꺾고 플라이 챔프를 거머쥐죠.

 

밴텀급 챔프였던 TJ 딜라쇼와의 플라이 급 방어전을 나서게 되고 승리하여 본인이 이제 밴텀급에 도전한다 하죠.

 

그러나 TJ 딜라쇼의 약물이 적발되며 밴텀급 챔프의 공백이 생겼는데 말론 모라에스와의 경기에서 승리하여 

 

밴텀급 챔프도 함께 동시 두 체급을 제패하게 되죠. 후에 플라이 급은 타이틀을 반납하여 위에 피게이레두 선수입니다.

 

 

*페더급

 

페더급 챔프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

페더급 랭킹 1위 할러웨이를 거의 뭐.. 여행 보낸 강력한 페더급 챔프 볼 카노프스 키

 

국적 - 호주 쉘 하버, 뉴사우스웨일스

 

생년월일 - 1988년 9월 29일 

 

종합격투기 전적 - 22전 21승 1패

 

신체조건 - 167cm / 66kg / 181cm

 

링네임 - The Great

 

파이팅 스타일 - 어린 시절 그레코로만 레슬링 선출, 단신 레슬러의 힘을 보여주는 스타일인데요.

 

전형적인 복 슬러이나, 킥 또한 훌륭하여 웰라운드 파이터로 불리어도 손색이 없죠. 스위치와 중심이동도 훌륭한 타입.

 

페더급은 14 연승가도를 달리고 있는 할로웨이의 독주였는데요. 이에 떠오르는 신성 볼카가 나타나죠.

 

굉장히 스마트한 타입이어서 전략도 훌륭한데, 할러웨이를 거의 아무것도 못하게끔 카프 킥, 레그킥, 사이드로 빠지는

 

스텝, 빠른 핸드 스피드로 할러웨이를 잠재우고, 페더급의 장기 집권자이자 폭군 조제 알도를 잠재워 실력을 인정받았죠.

 

정찬성 선수와 페더급 타이틀 매치를 갔으면 좋겠습니다...ㅜㅜ

 

 

*라이트 급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라이트급 챔프

하빕은 제 블로그에서도 여러 번 언급이 되었던 라이트급 챔프인데요 현재까지 무패를 달리고 있는 최고의 실력자이죠.

 

국적 - 러시아 실디, 다게스탄 공화국

 

생년월일 - 1988년 9월 20일 

 

종합격투기 전적 - 28전 28승 무패

 

신체조건 - 177cm/70kg/177cm

 

링네임 - The eagle 

 

파이팅 스타일 - 격투기를 사랑하는 팬들이라면 누구나 알만한, 테이크 다운이 훌륭한 레슬러이죠.

 

케이지까지 압박하여, 케이지 레슬링으로 바닥으로 끌고 가서 묵묵하게 개비기로 두들겨 패는 타입이에요.

 

현재 하빕에 대한 이슈가 많죠? co로나로 인해서 퍼거슨 선수와의 경기가 무산되었고, 현재 ufc는 4경기 연속

 

미루고 있는 실정인데요. 퍼거슨과 하빕의 경기는 역대급이라고 칭할 정도로 팬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언젠간 두 선수의 매치를 기다리며.. 5번이나 취소됐으면 진짜 둘이 붙을 운명이 아닌가 싶기도 하고.. 네..

 

아무튼 무패 라이트 챔피언 하빕이었습니다.

 

*웰터급 

 

저번에도 설명했지만 파리지옥의 느낌이 강한 겨드랑이 "카마루 우스만"

카마루 우스만 선수는 카테고리 선수란에도 올려놨던 선수이죠. 웰터급의 최강자 우스만 선수!

 

https://crowneagle.tistory.com/15?category=376471

 

우스만 "나는 나이지리안 나이트메어! "

안녕하세요, 독수리 정수리입니다! 오늘은 현 웰터급 챔피언이자 강력한 클린치와 레슬링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나이지리아 파이터 카마루딘 우스만 입니다! 최근 웰터급 상위 랭커 '콜비 코빙턴'을 상대로 웰터급..

crowneagle.tistory.com

 

국적 - 나이지리아, 미국

 

생년월일 - 1987년 5월 11일 (만 32세)

 

종합격투기 전적 - 17전 16승 1패 

 

신체조건 - 183cm/77kg/193cm(리치) 

 

링네임 - Nigerian Nightmare

 

파이팅 스타일 - 압도적인 힘과 체력으로 끊임없이 전진 압박하는 레슬라이커, 클린치가 상당히 좋고 엘보우도 적절히

섞어주는 타입인데요.  완력과 체력에 자신이 있는지 라운드 내내 전진 압박하고 안정적인 경기 운영과, 긴 리치를

 

활용한 날카로운 타격으로 상대하기 정말 까다로운 파이터임에 틀림없죠.

 

안면을 좀 내주는 면이 있지만 점점 보완되는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다음 방어전은 웰터급의 스타 파이터, 호르헤 마스비달과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미들급 

 

오타쿠, 나루토 빠돌이 "이스라엘 아데산야" 미들급 챔프

ㄴ ㅏ 셍간~!! 나루토의 팬인 ufc 미들급 챔프 이스라엘 아데산야! 재밌는 파이터예요ㅋㅋ

 

국적 - 나이지리아, 뉴질랜드

 

생년월일 - 1989년 7월 22일 

 

종합격투기 전적 - 19전 19승 , *입식 전적 81전 75승 5패 1 무 ( 정말 투쟁의 삶이네요)

 

신체조건 - 193cm/84kg/203cm(리치) 

 

링네임 - The Last Stylebender

 

파이팅 스타일 - 수준 높은 킥복싱 실력으로 굉장히 날카로운 타격 실력으로 상대를 위협하는데요.

 

미들급 치고 좀 야윈? 느낌이지만 한방 한방이 묵직하고 정확한 타격, 훌륭한 콤비네이션이 돋보여요.

 

중심이 무너진 상태에서도 펀치가 꽤나 정확하지만, 오펜스 레슬링이 부족하고 레슬러 타입 선수들에게 

 

클린치를 자주 허용하는 점이 있죠. 아데산야 선수는 로버트 휘태커, 미들급의 전설 앤더슨 실바를 꺾은 

 

실력자라 할 수 있습니다.

 

*라이트 헤비급

 

생각보다 오래 걸리는 작업이었군요.. 이제 라이트 헤비네요 ^^;;  라이트 헤비의 챔프는 바로!

 

 

뽕존스,약존스,새다리존스,파파존스,, 악마의 재능 존존스...

아직까지 타이틀 반납은 안된 상태인 거 같네요. 최근 범죄를 저지르고 조용한 거 보니 조용히 자숙 중인가 보네요.

 

 

https://crowneagle.tistory.com/10?category=376470

 

존존스, Time to say good bye..

안녕하세요, 독수리 정수리입니다! 한가로운 일요일 저녁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 날씨는 정말 맑고, 거닐기도 좋은 햇볕 잘 드는 날씨였네요. 아쉽게도 밖으로 나가서 뭘 할 수는 없지만 봄이 한껏 느껴지는 좋은..

crowneagle.tistory.com

국적 - 미국 , 뉴욕

 

생년월일 - 1987년 7월 19일

 

종합격투기 전적- 27전 25승 1패 1 무효

 

신체조건 - 194cm/ 93kg/ 216cm(리치)

 

링네임 - BONES(뽕스)

 

파이팅 스타일 - UFC에서 가장 긴 리치를 지니고 있는 미친 신체 스펙, 리치를 살려 원거리 타격을 주로 하며

 

오블리크 킥, 앞차기 등 변칙적인 발차기가 상당히 위력적. 타격 스킬이 엄청 뛰어나지는 않으나 레슬링 베이스로

 

원래 그레코만 형 전공이어서 그런지 몰라도 클린치가 상당히 강하고 오펜스/디펜스 레슬링이 확실히 좋습니다.

 

하체 공격이 안 되는 그레코만 형 전공이었지만, 자유형 레슬링같이 더블랙, 싱글렉 테이크 다운도 하고 안다리도 잘해요.

 

콤비네이션이 뛰어난 선수는 아니고, 한 번씩 잽, 스트레이트, 킥 툭툭 던지면서 점점 압박하는데요

 

그냥 엘보우 뻗는 게 웬만한 선수들 스트레이트 뻗는 리치와 비슷할 정도라고 하니 리치가 어느 정도인지 감도 안옵니다 

 

타격 스킬이 화려하지 않지만 다양한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시 돌아오라,, 역대급 재능 존 존스 ㅠㅠ

 

*헤비급 

 

자 드디어 헤비급입니다! 여기까지 쭉~ 보셨다면, 구독하기도 한번 눌러주시고요 공감 부탁도 드릴게요 ^^ 

 

세계에서 제일 강한 소방관 "스티페 미오치치" 인자강의 냄새가 납니다..

스티페 미오치치, 프레데터 은가누 선수도 꺾고, 흑도르 다니엘 코미어도 꺾은 ufc 헤비급 챔피언입니다. 

 

공식적으로는 세계에서 제일 강한 사람이라 봐도 무방한 거죠. 예전 프라이드처럼 인용하자면 60억 분의 1..이랄까 ㅋㅋ

 

국적 - 미국, 크로아티아

 

생년월일 - 1982년 8월 19일 

 

종합격투기 전적- 22전 19승 3패

 

신체조건 - 193cm/105kg/203cm

 

파이팅 스타일 - 굉장히 깔끔한 핀 포인트 타격가로 훌륭한 복싱 스킬과 체력이 훌륭한데요.

 

한 가지 스타일로 밀어붙이지 않고 스태프로 인 앤 아웃을 활용하고, 전진 압박도 하는 스마트한 플레이를 하죠.

 

헤비급 답지 않은 스킬과 체력, 그리고 훌륭한 그라운드 스킬로 최고의 헤비급 챔프임에 틀림없죠.

 

가끔 방심하다가 변칙적인 공격이나, 한방에 약한 모습을 보이긴 하지만 굉장한 실력자임에는 이견이 없슴죠~~

 

*독수리 정수리의 생각

 

현재 4월 19일 기준으로 현 체급별 챔피언이 누구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모두 챔피언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고, 그에 상응하는 멋진 경기들을 보인 챔피언들이 존경스럽고 멋집니다!

 

챔피언이 되기 위해서 노력하는 모든 파이터들도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고 무언가 목표를 위해 열심히 뛰는 모습에

 

저도 자극받고, 마음이 뭉클합니다. 어서 co로나가 끝나고 클린 한 세상이 오면 모두 같이 뛰놀고 운동도 하고

 

가슴 뛰는 멋진 스포츠 경기도 보고 맥주 한잔 하고 싶네요. 긴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말 마무리 잘하시고, 푹 쉬세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